현재 국제 정세에서 미국 내에 트럼프의 방향을 주시해봤을때 앞으로 1-2년간 달러의 변동이 클까요? 달러로 채권투자를 해보려고 알아보는 중인데, 만약 만기시 달러 가치가 더 하락했다면 수익은 둘째치고 손해를 볼 수 있겠다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투자기간이 어느정도가 적당한지도 감이 안잡히고 무조건 금리가 높다고 해서 장투로 20년 넘게 넣어두기엔 투자 초짜가 그래도되나 싶은 두려움도 있구요 ㅠ 현재 시드가 많은편이 아니라서 더 신중히 고민중인데 한화 가치가 안좋아지고 있는 현재 시점에서 미국 채권을 사는게 더 이득이라고 판단이 됩니다. 여러가지 고민들이 한꺼번에 몰려오네요 ㅠ 높은 금리와 투자 기간 어느것에 중점을 둬야 할까요?
미국 국채 투자에 관심이 있으시군요. 미국 국채 투자시에는 환율과 몇년물로 투자하실지도 고려해야합니다.
현재 달러 인덱스(달러의 가치)는 많이 떨어진 상태이고
원달러 환율은 1450으로 많이 높아진 상태로 원화의 가치는 그보다 더 많이 떨어진 상태라는 점을 인지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미국채는 안전적인 상품으로 좋은 전략으로도 생각됩니다.
미국 국채에 직접 투자할 수도 있고 관련 etf를 매수하시는 것도 있으니 잘 알아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참아야지! 참아라! 그러면 잘 되어 갈 걸세. 친구여, 정말 자네 말이 맞네. 세상 사람들 틈에 끼여 날마다 일에 쫓기며, 다른 사람들이 하는 일과 그들의 행동을 보기 시작한 이후로 나는 나 지신과 휠씬 더 잘 타협할 수 있게 되었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 괴테